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에스토니아 탈린의 구시가지, 카드리오르그 공원, 텔리스키비 창조 도시

by 은소EUNSO 2024. 7. 4.

에스토니아의 수도 탈린은 마녀의 중세의 매력과 현대적 발명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도시입니다. 이 발트해의 보석은 풍부한 역사, 멋진 건축물, 활기찬 예술적 분위기를 자랑하며 여행객들이 꼭 방문해야 할 여행지입니다. 이 여행 가이드에서는 탈린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흥미로운 세 가지 지역인 탈린 구시가지, 카드리오르그 공원, 텔리스키비 창조 도시를 둘러봅니다.

에스토니아 탈린을 하늘에서 촬영했을 때 모습

탈린 구시가지

탈린의 구시가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유럽에서 가장 잘 보존된 중세 도시 중 하나입니다. 자갈길을 걷다 보면 마치 과거로 돌아간 듯한 기분이 듭니다. 구시가지는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각각 고유한 명소와 분위기가 있는 툼페아(상부 도시)와 올콜(하부 도시)이 있습니다.  어퍼 타운인 툼페아 언덕에는 에스토니아 의회가 있는 툼페아 성을 비롯한 여러 중요한 랜드마크가 있습니다. 양파 돔이 인상적인 알렉산더 네프스키 대성당(Alexander Nevesky Cathedral)도 꼭 봐야 할 명소입니다. 이 러시아 정교회 대성당은 모자이크와 성상으로 장식된 건축의 걸작입니다. 툼페아 언덕의 전망대에서 이 대도시의 붉은 지붕과 첨탑의 전경을 파노라마처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로어 타운은 13세기부터 탈린의 중심지 역할을 해온 번화한 시청 광장(Raekoja plats)이 있는 곳입니다. 광장에는 다양한 상인 주택과 1404년에 지어진 고딕 양식의 시청사가 둘러싸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광장이 노천카페와 시장으로 가득 차고, 겨울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곳으로 변신합니다. 구시가지의 좁고 구불구불한 길을 따라가다 보면 공예품 가게가 늘어선 성 캐서린의 통로와 키에크 인 데 쾨크(Kiek in de Kök), 팻 마가렛(Fat Margaret) 같은 탑이 있는 중세의 성벽과 같은 숨겨진 보석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구시가지에는 에스토니아 역사 박물관과 KGB 박물관을 비롯한 수많은 박물관도 있어 이 도시의 풍부한 역사를 엿볼 수 있습니다. 

카드리오르그 공원

카드리오르그 공원(Kadriorg Park)은 도시 중심부에서 트램으로 조금만 이동하면 만날 수 있는 푸른 오아시스입니다. 이 공원은 1718년 표트르 대제가 그의 아내인 예카테리나 1세에게 선물한 곳으로 탈린에서 가장 아름답고 고요한 장소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70헥타르가 넘는 면적의 카드리오르그 공원은 여유로운 산책, 피크닉, 예술적 감상을 즐기기에 완벽한 곳입니다. 공원의 중심에는 현재 에스토니아 미술관이 있는 멋진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인 카드리오르그 궁전이 있습니다. 궁전의 화려한 내부와 감성적인 미술품 컬렉션은 예술 애호가라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분수와 화단이 있는 주변 정원은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사진 촬영을 위한 그림 같은 배경을 제공합니다. 카드리오르그 궁전과 인접한 곳에 에스토니아 대통령의 관저인 대통령궁이 있습니다. 궁전 자체는 대중에게 공개되지 않지만 잘 가꾸어진 경내는 둘러볼 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공원에는 유럽과 아시아 미술품을 전시하는 미켈 박물관(Mikkel Museum)과 에스토니아에서 가장 크고 가장 현대적인 미술관인 쿠무(KUMU) 미술관 등 여러 박물관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쿠무 미술관은 에스토니아의 고전과 현대 미술을 모두 선보이며 다국적 예술가들의 임시 전시회를 자주 개최합니다. 유명한 조경가 소네 마사오(Masao Sone)가 설계한 일본식 정원은 바위, 식물, 분수가 정교하게 배치되어 있어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에게 고요한 탈출구를 제공합니다. 카드리오르그 공원에서는 연중 내내 다채로운 예술 행사와 축제가 열려 활기차고 역동적인 공간이 됩니다.

텔리스키비 창조 도시

텔리스키비 창조 도시(Telliskivi Creative City)는 탈린의 혁신과 기업가 정신의 증거입니다. 도시 중심가 근처의 옛 산업 단지에 위치한 텔리스키비는 창의성과 문화의 활기찬 메카로 탈바꿈했습니다. 이곳에는 수많은 스튜디오, 상점, 레스토랑 및 예술 기관이 밀집해 있어 탈린의 현대적인 면모를 보고 싶다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이 지역은 다양한 벽화가 어우러진 곳으로 유명하며, 수많은 건축물을 장식하는 다양한 볼거리가 있습니다. 텔리스키비를 걷다 보면 대형 설치물부터 복잡한 그래피티까지 다양한 문화적 표현을 접할 수 있습니다. 독특한 수공예품과 기념물을 구입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 숍과 작업실이 있어 창의적인 분위기가 더욱 고조됩니다. 텔리스키비 창조 도시는 또한 미식의 명소로 다양한 식사 옵션을 제공합니다. 트렌디한 카페와 고급 레스토랑부터 캐주얼한 길거리 음식 부스까지 모든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음식이 있습니다. 인기 명소로는 옛 공장을 개조한 힙스터리즘 카페 겸 레스토랑인 에프훈(F- Hoone)과 다국적 요리를 제공하는 다양한 푸드 트럭과 부스가 있는 데푸 푸드 마켓(Depoo Food Market)이 있습니다. 텔리스키비에서는 식사와 쇼핑 외에도 뮤지컬, 연극 공연, 축제 등 다양한 예술 행사를 개최합니다. 유명한 스톡홀름 사진 박물관인 포토그라피스카 탈린(Fotografiska Tallinn)은 이곳에 위치해 있으며 정기적으로 현대 사진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텔리스키비에는 드라마부터 댄스까지 다양한 공연을 제공하는 바바 라바 극장(Vaba Lava Theatre)도 있습니다. 탈린은 옛것과 새것이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루는 도시로, 방문객들에게 풍부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구시가지의 중세적 매력부터 카드리오르그 공원의 고요한 아름다움, 텔리스키비 창조 도시의 생동감 넘치는 창의성까지, 이 매혹적인 도시에는 모두를 위한 무언가가 있습니다. 역사 애호가, 예술 애호가, 미식가 모두에게 탈린은 다양하고 역동적인 풍경을 통해 잊을 수 없는 여행을 약속합니다.